7월, 2025의 게시물 표시

7/24/2025 아내 사회사업 관련 서적 정리

이미지
 아내가 학부때와 박사과정중 손때가 묻은 전공 서적을 대부분... 이제사 정리했다.  몇년만인가. 이민올때도 혹시 박사논문을 쓰게 될지 모른다며 싸갖고 왔던 서적들. 이민생활의 적응기간동안 꿈만 꾸다가 결국 내려놓고... 이제 정리한것이다.  산다는것... 하고싶은것, 해야 할일은 그때 그때 해야 할일이다. 인생은 짧은것. 금방 지나가는것.

7/22/25 닭장 청소

이미지
 아이들을 너무 방치했었다. 어제 이철우님댁을 방문하면서 느낀것도 있었고...  어제 준비해놓은 Screened woodchip을 닭장에 깔아주었다. 모래목욕도 할수있는 공간을 분리해 주었고, 중간쯤에 설치되어있던 구조물을 떼어내서 닭장이 더욱 넓게 사용할수 있도록 햇다.  깨끗한 물을 먹을수 잇도록 해주는것이 중요. 어제 주문한 물공급장치를 새로 해서 넣어주었다. Food feeder box에 구멍을 뚫어서 투명프라스틱 판을 부착했다. 안에 얼마나 사료가 있는지 볼수잇도록 한것. 잔재주... ㅋ ^^

Bowie에 다녀왔다.(이철우님의 뒷마당)

이미지
 우리 색소폰 선생님 사는곳을 아내와 함게 다녀왔다. 잘 해 놓고 사시는것이 보기가 좋았다. 마침 현재 비지네스를 정리하려고 마음먹고 있는중. 욕심을 내려놓고 한 몇년 세상도 떠돌고, 떠돌다가 돌아올 집을 놔두고.. 돌아와서는 음악도 하면서.. 좋은 분들과 어울리면서.. 혼자만의 시간도 갖고.. 

환기팬 커버 만들기

이미지
 양쪽 사이드 도어 유리창에 Air ventilation fan을 설치해놓았다. 한쪽은 Air가 들어오고 한쪽은 나가게 방향을 정햇다. 여름이건 심지어 겨울에도 차안에서 잘때는 습도배출을 시켜줘야 한다. 그때를 위한것이다. 그런데 밖에 비가 오면 누수걱정이 되었다. 한번도 장대비가 내릴때 자본적은 없었지만 말이다... 물끄러미 쳐다보다가 커버를 만들어 주기로 햇다. 마침 구입해놓은 프라스틱 판재가 있었으니 이것을 활용할수도 잇겠다 싶었고...

전기 wiring

이미지
오늘은 전기 wiring 마무리 했습니다. 거진 완료되었어요. 스위치 하나로 인버터 on되면서 rice cooker-induction stove-toaster-microwave사용할수 있게 되고, 12v 냉장고-led light-water pump-circulation fan 연결시켰습니다. 

12v Refrigerator Lid bending 문제 해결

이미지
Van 실내가 너무 더웠다는 뜻일거다. 12v 냉장고 뚜껑, 양 끝이 휘어 올라와 있는것을 발견했다. 판매업체에 연락했더니 warehouse 에 알아봐주겠다고 했다. 문제는 저 제품이 현재는 단종되어 있다는것. 고칠수 있다면 시도해봐야 될 순간. 걱정은 나사를 박았을때 혹시 내부 파이프가 다치면 안된다는것. 최대한 작은 나사를 선택하고.. 초강력 에폭시 접착제를 사용해서......... 저질러봤다. 다행히 나사는 별다른 저항없이 들어갔고.. Ratchet strap 걸어서 임시 고정시켰다. 이렇게 해놓고 사나흘 에폭시 접착제가 워킹하도록 놔둬볼 참. 잘 될것 같은데 두고볼일. 

캠퍼 업데이트.. LED light

이미지
 그동안 걸쳐 놓고 다녔는데.. 오늘 고정시켰습니다. ^^  천이 있는곳에는 재봉 핀, plastic부분에는 srltrip 뒷면 접착테이프, 나무 부분은 staple이용했습니다. ^^

사용하지 않고 있는것...

이미지
아무리 생각이 좋았어도.. 제대로 사용하지 않고 잇는것 그대로 두지 말고 정리하자. 빗물을 받아서 어찌 해보겠다는것.. 생각은 좋았으나 그동안 제대로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다. 그러는 사이.. 모기 배양기로만 역할.. 통안에 물 빼내고.. 부속들 떼어내고.. 정리했다.

결혼 40주년

이미지
 지난 6/29일이 숙희와 결혼 40주년 되는 날이었다.  그날을 위해서 작은 다이아몬드 반지와 예쁜 카네이션을 구해서 자축햇다. 20대중반의 젊은 청춘으로 결혼해서 40년이 지난것이 꿈만 같다. 과연 인생이 빨리 간다는것이 실감난다. 아내는 40주년을 맞아 새로운 결단을 햇다고 햇는데... 덤덤하긴 하지만 40년이라는 세월을 느껴보도록 해야겠고, 앞으로 좋은 시간을 같이 만들수 잇도록 해야겟다고 다짐한다.